공지사항

(주)블루에너지에서 한국형 FIT로 설비인증이 가능한 신개념 태양광발전소를 시작했습니다!
작성자 : RPS사업부() 작성일 : 2020-06-17 조회수 : 302
파일첨부 :
1. 태양광 발전사업 개발환경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18-130호>2018.9.27 본격 시행으로 임야지역 대규모 단지형 100kw미만 발전소 공급이 사실상 중단된 상황입니다.
이에 따른 대안으로 지목상 '농업진흥구역' 전답을 대상으로 태양광발전소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나,농지법 상 노지위 RPS 발전소 설치가 불가한 상황입니다.
버섯재배사 설치 후 태양광발전소 설치가 가능하나,준공 후 버섯재배사 운영의 어려움으로 보급이 제한적인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버섯재배사 설치 1년후 RPS 발전소 설치운영으로 REC 가중치 1.5가 가능하나 전기용량 부족으로 인한 사업지연 위험으로 실질적인 방안이 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버섯재배사 설치 즉시 건축물 위에 발전소를 설치.운영하는 방안은 REC 가중치 1.2나 전기용량 부족으로 인한 사업지연 리스크를 
헤징할 수 있어,버섯재배사 인허가가 가능하고 전기용량이 있는 지역에서는 새로운 대안 발전소가 되기 충분하다 하겠습니다.

2. RPS 태양광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를 판매하는 3가지 방법

  현물시장 REC 가격이 불안정한 상황에서,장기고정계약 시장이나 한국형 FIT 고정가격 계약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형FIT로 장기고정가격 계약을 할 수 있다면,100kw미만 발전소는 여전히 블루오션 시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블루에너지가 제안하는 블루빌_내쳐럴팜 햇빛나눔발전소로 한국형FIT발전소의 수익율을 누리세요!

  블루에너지에서는 까다로운 개발행위제한을 극복하고,단지형 100kw발전소의 장점을 살린 개발이 가능하며,전기판매가격의 하락위험을 헤징할 수 있는 신개념 태양광발전소를 
제안합니다.한국형FIT 장기계약이 가능한 획기적인 100kw 태양광발전소로 한국형 FIT설비인증에 필요한 농업경영체 등록까지 가능한 태양광발전소 입니다.
발전사업주의 개별등기발전소로 토지+버섯재배사시설+건축물위 태양광발전소까지 블루에너지의 원스톱 솔루션으로 A/S 걱정까지 해결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고객께서는 당사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주)블루에너지, 2019 한화큐셀 최우수 Q.PARTNER사 선정
  목록